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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Home 클럽넥스 이용약관
이용약관
제 1 장 총 칙


제 1 조 (목 적)
이 서비스 약관은 회원이 (주)에이치디커뮤니케이션(이하 "회사")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클럽넥스, 클럽게임 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과 회사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하나의 ID 및 PASSWORD로 통합하여 이용하는데 따른 이용조건 및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이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회원에 대하여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②이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시하고, 이에 동의한 회원이 서비스에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③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사전 고지 없이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제2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④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3 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상관행,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및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
본 서비스의 유료서비스 이용자의 경우에는 유료서비스 이용약관 및 각각의 해당 유료서비스 이용약관에서 정하는 정책에 의거해 권리 및 의무를 보장•제한 받을 수 있습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으며, 그 외의 용어는 개별 유료서비스 약관에 따릅니다.
①클럽넥스 : (주)에이치디커뮤니케이션에서 제공하는 유료서비스와 무료서비스로 구성된 인터넷 웹하드 서비스.
②클럽게임 : (주)에이치디커뮤니케이션에서 제공하는 유료서비스와 무료서비스로 구성된 인터넷 게임 서비스.
③유료서비스 : 클럽넥스와 클럽게임의 사이버 머니를 이용하거나 그 외 결제수단을 통해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결제를 한 후에 사용할 수 있는 부가서비스.
④무료서비스 : 유료서비스 외에 클럽넥스와 클럽게임이 제공하는 기본적인 서비스.
⑤패킷 : 클럽넥스에서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사이버 머니의 단위
⑥회원 :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아이디를 부여 받은 자.
⑦아이디(ID) :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⑧비밀번호 : 회원의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⑨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
⑩해지 :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


제 2 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①서비스 가입 신청시 본 약관을 읽고 "동의함" 버튼을 누르면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②이용계약은 서비스이용 희망자의 이용약관 동의 후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으로써 성립합니다.


제 6 조 (이용신청)
①이용신청은 회사가 요청하는 소정의 가입신청 양식에서 요구하는 아래와 같은 사항을 기록하여 신청합니다.
㉮ 아이디
㉯ 비밀번호
㉰ 이름
㉱ 닉네임
㉲ 연락처
㉳ E-Mail
㉴ 주소
②온라인 가입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 정보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합니다.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사용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③미성년자의 회원가입 거부 사항
㉮ 회사는 14세 이하 청소년 및 19세 미만 미성년자의 회원가입을 거부합니다.
단, 법정대리인의 동의하에 회원가입이 가능하며 관련서류 및 가입방법은 고객센터에 문의바랍니다.
㉯ 타인의 개인정보 및 주민등록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여 가입하는 경우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지게 됩니다.(관련법률 : 개인정보보호법 및 주민등록법 벌칙)


제 7 조 (개인정보의 보호)
회사는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및 그에 따른 시행규칙, 시행령 등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등록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용자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단,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8 조 (이용신청의 승낙)
①회사는 회원이 제6조에서 정한 모든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신청을 하였을 때 아래의 각 항의 경우를 예외로 하여 승낙 할 수 있습니다.
②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 승낙이 곤란한 경우.
③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 이용신청 시 필요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요건이 미비 되었을 경우.
④회사는 이용신청자가 만14세 미만의 미성년자인 경우에는 서비스 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계약사항의 변경)
회원은 이용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온라인으로 수정을 해야 하며 회원정보의 미 변경으로 인해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3 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 10조 (회사의 의무)
①회사는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휴.폐업 등등) 30일이내 회원에게 공지한다.
②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해서 알고 있는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 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③1항의 범위 내에서, 회사는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통계 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④전기 통신법 제53조와 전기통신사업법 시행령 제16조(불온통신), 통신사업법 제53조 제3항에 의거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하여 음란물이나 불온한 내용을 전송, 저장, 조회함으로써 발생하는 법적인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⑤회사는 이용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처리하여야 합니다.
⑥회사는 유료 서비스에 있어, 본 서비스 약관, 유료서비스 약관 및 사이버 머니 약관에 명시되어 있는 사항에 대해서 회원에게 충실히 손해 배상해야 하는 의무가 있습니다.


제 11 조 (회원의 의무)
①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 다른 회원의 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 회사의 운영진이나 회사를 사칭하는 행위.
㉰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한을 부여 받지 않고 회사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회사의 서버를 해킹하거나 웹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회원의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모욕적이거나 위협적이어서 타인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 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②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③회원은 내용별로 회사가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④회사가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의거하여,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의 비밀번호 관리 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⑤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영업활동의 결과와 회원이 약관에 위반한 영업활동을 이용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에 대하여 회사에 대한 손해배상 의무를 집니다.
⑥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⑦회원은 회사와 분쟁 발생시 약관의 의거하여 이의 제기해야 하는 의무가 있습니다.


제 4 장 서비스 이용


제 12 조 (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회원의 의무)
①아이디(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자신의 아이디(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제 13 조 (회원 우대제도)
①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정도에 따라 회원 등급을 구분 할 수 있습니다.
②회사는 회원의 등급에 따라 서비스 이용에 차등화 된 혜택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③회원 등급제 시행 및 그 혜택의 제공은 회사에서 별도로 정하여 공지한 회원우대 정책을 따릅니다.


제 14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원치 않을 경우 가입신청 메뉴와 회원정보수정 메뉴에서 정보수신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②회사는 서비스 운영 등과 관련하여 서비스화면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③회사는 서비스 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5 조 (서비스의 구분)
본 서비스는 기본적인 유료서비스 외에 부가적인 무료서비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①유료서비스 : 클럽넥스 다운로드 및 클럽게임 서비스
②무료서비스 : 유료서비스 외의 모든 서비스.


제 16 조 (무료서비스와 유료서비스에 대한 정보)
①서비스 이용은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단, 회사에서 정한 별도의 유료정보와 유료서비스에 대해서는 무료로 제공되지 아니하며, 해당 유료서비스 이용에 관한 사항은 클럽넥스 유료서비스 이용약관 및 해당 유료서비스 이용약관에 따릅니다.
②사이버 머니 사용 서비스
본 서비스 이용자가 사이버 머니 구매를 통해 적립한 머니를 지불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③사이버 머니 적립
사이버 머니는 이용자가 모바일 결제/KT전화/ARS결제/신용카드결제/ADSL결제/계좌이체/편의점결제/문화상품권/해피머니/문화상품권/도서생활권/게임문화상품권을 통해 적립할 수 있습니다. 그 이외의 적립방법은 본 서비스 운영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④유료서비스 이용에 관한 개별약관과 사이버 머니 약관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 환불, 미성년자의 유료서비스 사용 등은 클럽넥스 유료서비스 이용약관, 해당 개별 유료서비스 이용약관 및 회사 정책에 따릅니다.


제 17 조 (회원의 게시물)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항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①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②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③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④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⑤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⑥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8 조 (게시물의 저작권)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는 다음 각 항과 같습니다.
①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는 이를 서비스 내 게재 이외에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비영리적인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또한 회사는 서비스 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②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 19 조 (서비스 이용시간)
①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점검, 임시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②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 20 조 (서비스 이용정책)
①임시저장공간인 클럽넥스 클럽에 보관된 자료는 원활한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개별 파일의 업로드 시작 시점부터 40일 기준으로 자동 삭제되며 이에 관련하여 개별적인 통보는 하지 않습니다.
②유효기간 만료로 인한 파일 삭제, 사용자 과실에 의한 파일 손상 및 파일 삭제, 기타 본 서비스에서 발생하는 파일 손실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회사는 회원에게 빠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회원 PC의 저장공간이나 리소스를 활용하여 다른 이용자에게 데이터를 전송하는 그리드 딜리버리(Grid Delivery) 나 멀티 캐스팅(Multicasting) 등의 기술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④회사는 이용자에게 고품질의 다운로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Quick Download Service 라는 소프트웨어(이하 "본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며, 이를 통해 이용자의 자원을 제한적으로 활용하여 그리드 딜리버리 기술을 위한 목적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⑤본 소프트웨어는 다운로드 속도 향상을 위해, 본 소프트웨어를 통해 다운받은 컨텐츠에 한하여 그리드 기술을 적용하며, 본 소프트웨어를 통해 다운받지 않은 파일, 컨텐츠에 대해서는 어떠한 기술적인 접근, 전송, 관리의 대상으로 하지 않습니다.
⑥본 소프트웨어는 다운로드 속도 향상을 위한 목적으로만 사용되며, 다른 상업적인 용도로 사용되지 않습니다.
⑦본 소프트웨어는 소프트웨어 설치 및 자동 업데이트를 제외하고 회원의 PC의 저장 공간을 임의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⑧이용고객은 이 약관을 통하여 PC 등 자신의 이용장치를 통하여 다른 이용고객이 자신이 "서비스"를 통하여 전송 받거나 받은 파일을 중계전송 받는 것을 일반적으로 허용하는 데 동의합니다.
⑨“콘키퍼 소프트웨어”(이하 “콘키퍼”)는 ㈜아이엠비씨가 저작권 및 유통권을 보유한 저작물(이하 “저작물”)에 대해 불법 이용을 막고, “저작물”의 권리와 이익을 보호하기 위해 설치됩니다.
⑩“콘키퍼”는 “저작물”의 불법 이용을 막기 위해 “필터링 소프트웨어”의 우회 등의 무력화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목적으로만 사용되며, 그 외의 다른 상업적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⑪“콘키퍼”는 소프트웨어 설치 및 자동 업데이트, “저작물”의 권리와 이익을 보호하는 기능을 제외하고 “사용자(또는 이용자, 또는 회원)”의 PC의 저장 공간을 임의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⑫“콘키퍼”는 “(에이치디커뮤니케이션, 클럽넥스) 서비스 프로그램(예:홍길동파일 소프트웨어)”를 통해 “저작물”을 다운로드 할 경우 “저작물”에 대한 OSP명, 파일명(경로포함), 파일해쉬값, 시간을 수집합니다.
⑬수집된 정보는 “사용자(또는 이용자, 또는 회원)”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정보로서 “저작물”의 권리와 이익을 보호하기 위해 1년간(수집일 기준) 보관하며, 보관기간이 만료되거나 확인된 정보에 대해서는 삭제합니다.


제 21조 (서비스 이용 책임)
회원은 회사에서 권한 있는 사원이 서명한 명시적인 서면에 구체적으로 허용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상품을 판매하는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돈벌기 광고,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S/W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어기고 발생한 영업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해당 회원에게 모든 책임이 있으며,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2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①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 한 경우
㉯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②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 5 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 23 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①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회원 본인이 온라인을 통해 회사에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회원 삭제방법은 운영자에게 E-Mail을 통해 일정사항(자신의 이름, 아이디, 가입당시 기재한 주소, 가입당시 기재한 E-Mail 주소 및 회사에서 본인 확인을 위해 필요로 하는 정보)을 보내거나 홈페이지의 회원탈퇴 페이지에서 해당사항을 기입한 후 보내기를 하면 운영진에서 확인 후 바로 회원탈퇴처리를 해드립니다.
회원탈퇴처리와 동시에 가입 시 입력한 정보, 데이타는 1달간 보관되며 1달 후에 일괄삭제됨을 밝혀드립니다. 단, 아래와 같은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 불량사용자(11조 2항의 해당자)로 등록/관리되는 회원에 대해서는 최대 9999일간 사용중지 및 재가입을 제한할 수 있으며, 보관중인 자료를 임의로 폐기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를 위하여 해당회원의 신상정보를 1년간 본 서비스에서 보관할 수 있습니다.
㉯ 환불, 정산 등 회사가 필요로 하는 경우에 대해서는 일정 기간 동안 일부 자료를 보관할 수 있으며 보관중인 자료는 임의로 폐기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의 접속 로그는 24개월간 보관할 수 있습니다.
②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타인의 서비스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 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등록을 한 경우.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외부기관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 타인의 개인정보, 이용자 ID 및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반한 경우.
③무료패킷의 사용기한은 3년으로 하고 남아 있는 무료패킷은 삭감할 수 있다.
④2013년 6월 19일부터 시행된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에 의거, 19세 미만의 미성년자가 회원으로 등록할 경우 반드시 부모님의 동의서를 서면으로 작성하여 부모 또는 본인이 당사로 방문하여 접수하거나 팩스를 통하여 접수하여야 합니다. 처음 온라인 가입 신청 시, 7일 동안 가입자의 정보를 본 서비스에서 보관하며 가입 신청 후 7일 이내에 부모의 동의서가 정식 접수되면 회원으로 등록되며 기간 내에 동의서가 접수되지 않으면 본 서비스에 남아있는 신상정보는 사전 통보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 6 장 손해배상 및 면책


제 24 조 (손해배상)
①회사는 서비스 요금이 무료인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적 과실에 의한 것이 아닌 한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유료서비스의 경우는 별도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②회원은 본 약관상의 의무를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패킷/무료패킷/공유패킷/알P 또는 정액제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회원은 회사에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25 조 (면책조항)
①회사는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데이터의 손실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③회사는 이용고객이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④회사는 이용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⑤회사는 이용자가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⑥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제 26조 (관할법원)
①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 합니다.
②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08년 02월 20일부터 시행합니다.
(시행일) 본 약관은 2009년 07월 17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정 된 약관은 본 약관 2조 ④ 항에 의거하여 시행일 이전 가입자 또한
본 이용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이름 : 윤우섭 이사
소속 : (주) 에이치디커뮤니케이션
전화 : 070-4035-1600
팩스 : 02-811-3173
대표메일 : hinetinfo@clubnex.co.kr

전화문의 가능시간
(평일 10:30~17:00, 중식시간제외 12:00~13:00, 토요일/일요일/공휴일 휴무)
유료서비스 약관
제 1 조 (목적)

(주)에이치디커뮤니케이션(이하"회사"라 합니다.)가 운영하는 클럽넥스(www.clubnex.co.kr)의 유료서비스 이용약관(이하 "본 약관"이라 합니다)은 클럽넥스의 사이버 머니 및 별도의 결제수단을 이용해서 클럽넥스의 유료 부가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회원과 회사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규정을 목적으로 합니다.

본 약관에 정의된 규정 이외의 사항에 관해서는 상위약관인 인터넷 관련 서비스(클럽넥스, 클럽게임 이하 “상위 서비스”) 이용약관과 개별 부가서비스 이용약관, 회사의 정책, 전기통신 사업법 및 기타 대한민국의 관련 법령과 상관습에 따릅니다.


제 2 조 (약관의 공지 및 적용)

① 이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회원에 대하여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② 이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시하고, 이에 동의한 회원이 서비스에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③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사전 고지 없이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제2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④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3 조 (용어의 정의)

① 유료서비스 : 클럽넥스의 사이버 머니 및 별도의 결제방식을 이용하여 사용할 수 있는 클럽넥스의 서비스입니다.
② 사이버머니 : 사이버머니는 클럽넥스에서 제공하는 각종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머니입니다.
③ 구매 : 사이버머니 구매는 회원이 사이버머니를 확보하기 위해 회사가 정한 특정 지불수단 중 원하는 결제수단을 선택하여 현금을 클럽넥스에 지불하는 행위이며 현금 100원당 사이버머니 600패킷이 적립되며, 이는 회사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④ 클럽넥스 다운로드 서비스 : 패킷제 다운로드 서비스와 정액제 다운로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⑤ 패킷 : 클럽넥스 다운로드 서비스를 이용하여 클럽넥스 클럽에 저장된 데이터의 전송을 위해 사용되는 단위를 의미합니다. 1패킷은 1메가바이트의 데이터를 전송하기 위한 단위를 의미합니다.
⑥ 보너스 패킷 : 클럽넥스에서 사용자에게 보너스로 제공하는 패킷이며 약정 보너스 패킷과 일반 보너스 패킷으로 구분됩니다.
•약정 보너스 패킷 : 사이버머니로 충전한 패킷을 모두 사용한다는 전제하에 추가로 제공되는 보너스 패킷
•일반 보너스 패킷 : 회원에게 특정 이벤트 등을 통해 무료로 제공되는 보너스 패킷
⑦ 서비스 이용신청 및 이에 따른 제공 시 이용 요금 및 납부 방법은 회사가 온라인 또는 별도의 방법을 통해 고지하는 내용에 따릅니다.
⑧ 상기한 용어를 제외한 기타용어는 상위 서비스 약관 및 개별 서비스 이용약관의 내용에 따릅니다.


제 4 조 (이용계약의 성립, 신청, 승낙, 계약사항의 변경 등)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은 클럽넥스 서비스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와 해당 유료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회원의 사이버머니 구입 후 지불 혹은 별도의 결제수단을 통한 결제를 통해 이용신청과 회사의 승낙으로 성립합니다. 기타사항은 상위약관인 상위 서비스 약관, 개별 유료서비스 이용약관의 규정 및 회사가 정하는 정책에 따릅니다.

제 5 조 (개인정보의 보호)

회사는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및 그에 따른 시행규칙, 시행령 등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그러나 미풍양속에 저해되거나 국가보안에 위배되는 파일을 등록하거나 배포 시, 관련기관의 요청이 있을 경우 회원의 자료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원의 서비스 이용 장애 시 해당 회원의 동의 하에 장애 해결의 목적으로 자료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단, 그 외의 회원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개인정보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6 조 (유료서비스의 종류)

① 클럽넥스 패킷제 다운로드 서비스 : 클럽넥스 패킷제 다운로드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회원들에게 무료로 제공되는 클럽 공간에서 클럽넥스 사용시 파일의 전송속도를 빠르게 설정, 사용하는 서비스로 사이버머니를 지불하여 충전된 패킷을 통해 사용 가능한 유료서비스입니다.
② 클럽넥스 정액제 다운로드 서비스 : 클럽넥스 정액제 다운로드 서비스를 사이버머니 지불 및 기타 결제수단을 이용해서 월정액(30일 단위)제로 약정하여 사용 가능한 유료서비스이며, 다운로드속도가 3.0MCPS 이하로 제한될수 있습니다.


제 7 조 (유료서비스 이용요금)

① 클럽넥스 패킷제, 클럽넥스 정액제 다운로드 서비스는 유료서비스입니다.
이용시 결제정보 입력란에 결제방식 및 결제금액을 설정한 후 정상결제가 되면, 일정기간 경과 후 해당 정보에 명시된 요금을 지불하여야 합니다. 만약 명시된 요금을 기한 내에 지불하지 못하였을 경우에는 해당 서비스 사용이 중지됩니다.
② 서비스 이용을 위해 사용되는 과금 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사이버머니 : 사이버머니 이용 약관에 따라 구매한 머니를 이용한 결제 방식입니다.
③ 모든 결제금액에는 10% 별도 부가가치세(V.A.T)가 적용됩니다.
④ 정액제 서비스(클럽넥스 정액제 다운로드 서비스) 이용시 "1개월"은 일수로 "30일"을 의미합니다. 결제취소 및 환불시에도 1개월(30일)단위로 처리하며, 서비스가 제공된 해당월의 약정 사용요금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⑤ 자동정액권 : 회원은 정액제 서비스의 경우 선 결제 방식 이외에 해당 서비스의 일정기간 지속적 이용이라는 서비스 특성에 적합하도록 일정한 결제수단에 따라서 약정에 의해 1개월(결제일로부터 30일)간 서비스를 이용하게 되며 해당 이용료를 익월에 해당 결제수단 이용료(휴대전화, 신용카드, 폰빌, CMS 자동이체 등)에 합산 청구하는 결제방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⑥ 자동정액권(이하 “자동결제”라 합니다)의 경우 회원이 정해진 절차에 따라 회사에 이용중지 의사를 밝히지 않을 경우 매월 계약이 갱신되는 것으로 간주되어 지속적으로 요금이 청구 됩니다. 자동결제를 지원하는 결제수단은 관련업체와의 협의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매월 서비스 이용계약의 자동갱신 및 이용요금 청구를 위해 서비스 이용기간 및 서비스 이용종료 후 일정기간 동안 회원의 결제관련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 자동결제를 신청하신 날부터 서비스이용요금이 결제되며, 매달 같은 날짜에 서비스이용요금이 자동으로 결제됩니다.
• 클럽넥스 홈페이지-마이페이지-자동정액제 신청/해지 페이지에서 해지신청 하시면 신청일기준 익월 결제일에 서비스 종료 및 자동결제해지처리가 됩니다.
• 별도의 해지 신청을 하지 않을 경우 등록한 결제 수단으로 매월 결제일에 서비스이용요금이 자동 결제 됩니다.
• 타인의 결제 정보를 동의 없이 사용할 경우 민/형사상의 책임과 범죄로 처벌됩니다.
• 결제 정보 변경 및 신용카드 및 휴대전화의 분실 및 기타의 사유로 자동결제가 매월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이 정지되며, 장기 미납 시 채권추심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
• 회원의 요금 미납 등 귀책사유로 인한 자동결제중지 및 이에 따른 서비스 이용정지 등으로 인한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8 조 (결제 취소)

①결제 취소는 각각의 결제방식에 따라 일정 기간 내에 해당 결제 취소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정액제 유료서비스의 선결제시에도 각각의 결제방식에 따라 일정 기간 내에 해당 결제취소처리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단,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결제취소처리가 불가능합니다.
•정액권 구매 후 사용내역이 있으며, 5일 이상 경과한 경우
•패킷 구매 후 일체 사용지 않았더라도 30일 이상 경과한 경우
②각각의 결제방식에 따른 결제취소 가능기간은 다음과 같으며, 관련업체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 결제당일 ~ 2개월(60일) 이내 단, 각각의 신용카드사의 정책에 따라 취소가능기간이 다를 수 있습니다.
휴대전화 : 결제당월 말일 하루전까지 단, 해당 이동통신업체의 정책에 따라 취소가능기간이 다를 수 있습니다.
ARS:결제당월 말일 하루전까지 단, 유선전화를 이용한 경우에만 결제취소가 가능하며, 휴대전화를 이용한 결제는 거래취소가 불가능합니다.
폰빌 : 결제당월 말일 하루전까지

제 9 조 (환불 규정)

①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및 회사에서 인정할 만한 타당한 사유를 들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사의 판단에 의해 회원의 자격을 상실할 경우, 환불신청 접수일 이후의 잔여 금액에 대하여 위약금 및 결제대행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을 환불 조치합니다. 단, 회사에서 운영하지 않는 특별한 서비스(ASP, 타업체 입점 서비스)를 제공하는 일부품목은 이용 계약 후 해지 및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②환불시에는 재정경제부에서 고시한 <인터넷이용관련 소비자피해보상>에서 규정한 위약금 10%와 결제대행수수료로 지불되는 10%를 전체 환불대상금액에서 공제한 잔여금액을 최종환불금액으로 합니다.

예시)

• 패킷사용자
마지막 결제금액 기준으로 전체 결제금액 중 10%를 사용하고 90%가 남아있을 경우 9조2항에 의거 70%만 환불됩니다.

• 정액권 사용자
1일 자동정액은 500원, 실속정액은 600원으로 계산하여 환불
잔여일이 26일인 경우 환불금액 = 26일*500=13,000원*0.8 = 10,400원이 환불 금액입니다.
(단, 정액권 구매 후 사용내역이 있거나 또는 사용내역이 없더라도 5일 이상 경과한 경우 환불은 불가합니다)

③클럽넥스 다운로드 서비스의 패킷을 제외한 무료, 공유패킷 및 알포인트 등은 환불대상에 해당하지 않습니다.(다른 서비스를 이용하여 무료로 적립이 되기 때문입니다.)
④이벤트 당첨자는 해당 이벤트와 관련된 결제 금액을 전액 사용시에만 탈퇴 및 환불이 가능 합니다. 사용자의 귀책사유(상위 서비스 이용약관 제23조 2항, 본 약관 제15조 4항의 사유)로 인하여 부득이 탈퇴할 경우 이벤트 비용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⑤환불받을 금융기관 계좌의 예금주 명의와 클럽넥스에 등록된 회원 ID의 명의가 동일한 경우에만 입금하여 드립니다. 단 해외금융기관의 계좌인 경우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⑥개인정보 도용 및 결제정보 도용 또는 부정결제 등으로 인한 경우에는 환불되지 않으며, 해당 경우의 결제자 개인정보 요구 및 확인은 관계법령에 근거한 수사기관의 정당한 요청을 통해서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⑦환불 입금은 접수 후 1주일이내 일괄처리 됩니다.

제 10 조 (서비스 이용)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다음 각 호의 사항을 공지하여야 합니다.
㉮ 고객지원(이용, 요금, 장애처리 등) 연락처
㉯ 정기 점검 실시계획. 단, 서비스 장애해결이나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임시점검 및 회사의 귀책사유가 아닌 외부 장애상황으로 인한 긴급점검 등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② 회원은 회사에서 제공받은 서비스를 제3자에게 재판매(회사로부터 제공받은 서비스 중 일부 또는 전부를 신청자 이외 제3자에게 영리를 목적으로 제공하는 행위)할 수 없습니다.

제 11 조 (서비스 이용제한)

① 회원이 상위 약관인 상위 서비스 이용약관 제11조, 제23조 2항 및 본조 4항의 약관 및 규정에 위반되는 경우 회사는 사전 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기타 관련법을 위반하는 경우 회사는 사전 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불법복제물 복제. 전송자에 대한 제재규정
* 1회적발시: 경고쪽지 발송
* 2회적발시: 패킷 또는 공유포인트 차감
* 3회적발시: 계정 7일동안 일시 정지
* 4회적발시: 사전 통지 없이 계정정지

㉯ 상습적인 침해자 등에 관한 적절한 처리 절차, 제재 내용, 소요 기간, 제재 대상자자료 보관 방안
- 불법복제물 복제. 전송자에 대한 처리방안에 따라 사전통지 없이 계정 정지.
- 블랙리스트 등록으로 동일 아이디, 실명, I.P로 회원가입을 차단한다.
- 제재 대상자료 보관 방안: 일반 게시물에서 추출하여 공유되던 것을 차단한 후 비공개 게시물로 이동 보관한다. (보관기간 3개월)
③ 회사는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을 때에는 회원에게 사전 양해 공지 없이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내용이 다음 각 호의 1 이상에 해당할 경우에는, 이에 대한 개선을 요구할 수 있으며, 개선되지 않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이용되는 경우
㉯범죄적 행위 및 미풍양속, 공공질서에 반하는 행위에 해당하는 경우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타인에게 불이익을 주는 행위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로부터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안정된 서비스 운용을 저해할 수 있는 다량의 정보전송 및 광고성 정보를 전송 또는 매개하는 행위
㉲전산,정보 기기의 오동작을 유발시킬 수 있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을 유포하는 행위
㉴기타 관련 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⑤ 회사는 상기 4항 관련 이용제한 이후에도 계속 개선되는 않은 경우, 일정기간 유예기간을 거쳐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때 회사는 이 사실을 신청자에게 서면 또는 유선으로 통보할 수 있습니다.
단, 관계기관의 요청이 있을 경우 해당회원에게 통보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⑥ 회사는 서비스 이용제한 기간 중 발생한 요금은 회원에게 청구하지 않습니다.


제 12 조 (이의신청)

① 회사는 회원의 이의신청에 대한 회신이 48시간 이내(휴일은 가산되지 않음) 어려울 경우, 회신 가능한 일정을 회원에게 통보하고,
회사는 회원에게 이로 인한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하도록 노력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이 납부한 요금에 과납 또는 오납이 있을 경우, 그 차액을 조정하여 청구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조정내역은 사전에 유선 또는 메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 13 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신청 즉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② 회사는 업무상, 기술상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단, 서비스 점검을 위해 실시하는 정기점검시간(1주일 1회 10시간 이내) 또는 서비스 장애해결 및 서비스 기능개선 등을 위한 임시점검시간 및 긴급점검시간은 제외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할 수 있도록 노력하여야 합니다.
단,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E-Mail, 서면 또는 유선 등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이용회원의 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없이 타인에게 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상업적 목적으로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받은 경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⑤ 이용자 불만 형태별 처리절차 및 처리기간 명시
고객의 불만사항은 즉시 해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단, 시간이 필요한 기술적 조치인 경우 고객에게 예상 소요시간을 통지하고 처리 완료 후
연락하여 원격지원 등의 방법으로 처리완료한단.
a. 사이트 이용문의 - 즉시 (업무시간 내)
b. 결제 및 결제취소 - 즉시 (업무시간 내)
c. 업/다운로드 장애 - 원격지원 & 개발팀 수정요청
d. 기능개선 및 요구사항 - 요구사항목록에 정리하여 주간보고 시 안건상정 후 개발인정을
도출하여 반영일정을 고객에게 통보한다.
e. 이용자 불만 처리기간
- 업무시간(10시 ~ 18시) - 즉시처리
- 야간/주말 - 3시간이내 처리
- 기타문의는 24시간내 처리 원칙

제 14 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서비스 신청당시의 회원정보에 변경이 발생하면 즉시 그 내용을 회사에 통보하여야 하며, 통보 지연으로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에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원이 회사의 설비를 분실 또는 훼손하였거나 장애를 초래하게 하였을 경우에는 그 보충, 수선 또는 기타 공사에 소요되는 비용과 이로 인해 발생되는 회사의 손해를 전액 부담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이 제공하는 모든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민,형사상의 문제는 회원의 책임이며,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원은 상위 서비스 이용약관 제23조 2항, 본 약관 제15조 4항의 사유에 규정된 이용제한사항을 행하여서는 않됩니다.


제 15 조 (손해배상 범위)
① 클럽넥스 패킷제 서비스
회사의 귀책사유로 회원이 사용한 패킷에 손실이 있을 경우, 회사는 회원의 손실에 대해 이에 상응하는 동일 상품의 적립을 통해 손해를 배상합니다.
② 클럽넥스 정액제 서비스
회사의 잘못으로 고객이 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한 내용을 회사에 알린 후부터 3시간 이상 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하거나, 1개월 동안의 서비스 장애발생시간이 누적(합산)하여 12시간을 초과하는 경우, 고객은 손해배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단, 손해배상은 무료패킷으로만 지급됩니다)
㉮ 【배상금액】
{( 1일 평균요금/ 24) X 장애시간 시간수 } X 3배
㉯ 【책임면제】 아래와 같은 경우에 회사의 손해배상 책임이 면제됩니다.
a.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 그리고 국가기간통신망의 이상으로 인한 경우
b. 고객이 직접 구입한 단말장치 등의 불량으로 인한 경우 또는 고객의 고의나 과실에 의한 경우
c. 서비스 점검을 위해 실시하는 정기점검시간은 손해배상범위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제 16 조 (손해배상의 청구)

① 회원은 손해배상 청구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3개월 이내에 손해배상 청구사유, 금액,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회사에 서면 또는 유선으로 청구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의 손해배상 청구권은 사유 발생일로부터 만3개월 이후 소멸됩니다.
단, 그 이전에 회원의 손해배상 청구가 접수된 경우는 제외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손해배상 청구 접수 후 6일 이내 그 결과를 회원에게 E-Mail, 서면 혹은 유선으로 회신하도록 노력하여야 합니다.
④ 위 3항 관련 사실 확인기간이 6일 이상 소요되는 경우, 회신 가능일자를 회원에게 E-Mail, 서면 혹은 유선으로 통지하여야 하며, 그 일자는 30일을 넘지 않습니다. 단, 회원과 별도 합의한 경우에는 합의된 내용에 따릅니다.


제 17 조 (면책조항)

회사는 아래 각 항목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손해배상을 하지 않습니다.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 등 회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전기통신서비스 특성상 불가피한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회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가 해지되어, 회원의 정보가 소실된 경우
회사 이외의 타 통신사업자가 제공하는 전기통신서비스의 장애로 인한 경우


제 18 조 (분쟁해결 및 관할법원)

회원과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해 발생한 문제를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해야 하며,
위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요금 등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분쟁해결을 위한 전속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08년 02월 20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이름 : 윤우섭 이사
소속 : (주) 에이치디커뮤니케이션
전화 : 070-4035-1600
팩스 : 02-811-3173
대표메일 : hinetinfo@clubnex.co.kr

전화문의 가능시간
(평일 10:00~18:00, 중식시간제외 12:30~13:30, 토요일/일요일/공휴일 휴무)